티스토리 뷰
가까운 편의점만 방문하면 어디서든 웬만한 택배들을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고 365일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중고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직접 택배를 보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간편하고 유용한 GS25 편의점택배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하기 위한 예약방법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GS 편의점 택배 예약(PC)
1. GS postbox 사이트에 접속 및 로그인
아래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택배예약'에서 '국내택배' 선택 (*유의사항 및 취급불가 물품 확인)
규격 내의 바르게 포장된 상품만 가능하며 취급불가물품(ex. 음식, 고가의 물품 등)이나 사이즈초과 물품은 접수 불가합니다.
- 규격 제한 : 세 변(가로+세로+높이)의 합 160cm 이하 (단, 한 변의 길이가 1m 미만)
고의로 무게를 속이는 경우 접수 거부될 수 있으며 ,배송 중단 및 반송될 수 있습니다.(반송 시 착불 비용 발생) - 주의사항
- 박스, 폴리팩으로 완충 포장 필수, 원통형(지관통) 불가 (사고 발생 시 고객 책임)
- 식품류 아이스박스에 냉매제포함하여 포장 필수 [하절기(4월~10월) 변질성 식품류 접수 불가]
- 액체류(페인트 등), 귀금속, 개인정보관련물품, 유가증권 등 금지품목 접수불가
- 무게 20kg 이하, 물품가액 100만원 이하 접수 가능(물품가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고액할증료 2,000원 추가 발생)
- 파손우려화물(접수불가) : 유리, 도자기, 아크릴, 사기류, 나무 완제품(가구), 피규어 등
- 화물 내/외부의 포장 박스 훼손으로 인한 사고 보상은 불가합니다. (예. 신발박스 등)
- 운송장 크기보다 작은 상품 접수 불가(가로 15cm*세로 7.5cm 이상부터 접수 가능)
3. 보내는 물품의 정보 기입
보내는 물품의 금액이 너무 비싼 경우 고가 할증운임이 추가될 수 있으며 100만 원 초과는 접수 불가합니다.
택배의 분실 시 물품금액의 보장을 위해 기입하며 허위로 작성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보내는 사람 정보 기입
배송에 문제가 생기거나 반품을 하는 경우 보내는 분에 기입된 주소로 반송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내는 편의점의 정보가 아닌 보내는 사람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5. 받는 사람 정보 기입
저장완료 된 정보는 발송 후 수정되지 않으며 발송 전에는 예약현황 링크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택배금액의 지불 방법에 따라 선불 or 착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불: 택배를 보낼 때 편의점에서 지불 / 착불: 택배를 받는 사람이 택배수령 시 택배 기사님께 지불)
2. GS 편의점 택배 예약(모바일)
1. GS25 편의점택배 어플 다운 및 로그인 (온라인과 연동가능)
2. 국내택배예약 선택 (*유의사항 및 취급불가 물품 확인)
3. 상품정보 및 보내는 사람&받는 사람 정보 기입
3. GS편의점 방문 및 물품전달
전국 어디든 가까운 GS25 편의점을 방문하여 POS를 이용합니다.
1. 가입한 회원정보로 로그인 or GS편의점택배 어플 내 QR코드를 통해 쉽게 로그인 가능
2. 등록된 정보의 택배 선택
3. POS의 설명에 따라 물품의 무게 측정 및 택배스티커 부착
(발송용 스티커를 물품의 가운데 구겨지지 않게 부착하며 회원보관용 스티커로 결제 및 보관)
4. 선불&착불에 따라 택배금액 지불 및 택배상품전달
(택배 보관 방법과 위치는 편의점에 따라 다르므로 확인필요함)
4. 택배 이용금액 할인
GS25 편의점택배는 기본 3200원으로 발송되며 상품의 무게나 받는 곳의 위치에 따라 금액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GS postbox 사이트 및 모바일어플 내 다양한 혜택을 통해 택배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5. 택배이용 시 유의사항
- 시간: 택배물품을 편의점에 등록 시 물건을 편의점에 보관해야 하는 점 때문에 편의점에 따라 주말엔 택배등록이 불가하거나 정해진 시간 이후에는 등록이 불가한 곳이 있어 참고 바랍니다.
- 발송: 국내택배/국제택배는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점포에서 택배 접수는 가능하나 택배사의 휴무로 인해 배송은 이루 어지지 않습니다.
- 포장: 물품 파손 위험이 있는 포장(ex. 얇은 비닐, 종이..)이나 물품포장미흡(ex. 허술한 테이핑..)으로 인해 물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 정보: 예약 시 입력한 정보가 잘못되었을 경우 정보 수정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작성 시 정확한 정보 입력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소 오기재 시 보낸 사람 주소로 반송되며, 배송비는 착불입니다. 단, 경우에 따라 최대한 빨리 당사 또는 CJ대한통운 오네(O-NE)로 연락 주시면 주소 정정을 도와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주소 정정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도착지에서 배송비가 추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